국내트레킹국내트레킹

빠른상담신청

이곳을 통해 문자를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상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말.트레킹

홈home > 국내트레킹 > 주말.트레킹

 

  • 여행지사진

    11/28 진도 동석산 종주 암릉릿지 세방낙조전망대

    덧없이 흐르는 세월은 모든 것을 바꾸어 놓는다. 세월이 가면 변하는 게 비단 사람뿐만 아니라 산도 변하는 시대이다. 격세지감이라고 하지만 그것은 순전히 사람 탓이다. 그것을 웅변으로 대변하는 산이 바로 전남 진도 지산면 심동리 동석산(童石山)이다. 초창기 동석산은 전설의 산이었다. 바다에서 태어나 바다를 유리(遊離)한 죄로, 평생 다도해를 그리워하는 산이라고도 불렸다. 산의 최고 높이라야 고작 240여m, 험준한 산세에 옹골찬 바위 능선으로 철옹성을 쌓아 인간의 근접을 절대 용납지 않았기에 그 위명이 더욱 드높았는지도 모른다. 그러나 이제는 어느 누구라도 갈 수 있는 평범한 산으로 변모했다. 세월과 사람에 치이고 시설물이 설치된 탓이다. 목숨을 담보로 짜릿한 산행을 보장한 악명 높은 동석산은 1990년대 중반, 처음으로 일반에 소개됐다. 그러나 대구에서 진도까지는 거리가 너무 멀었고 교통마저 불편했다. 그러다 대구에 이 산이 처음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대구등산학교 암벽반 10기들에 의해서였다. 동석산이 지역에서 각광받기 시작한 것은 2003년 이후다. 워낙 이름 없는 산이라 무박 2일로 떠나는 산행으로는 외면 받았지만 필자가 오전 5시 출발, 당일 다녀오는 산행으로 동석산을 지역에 처음 소개했다.

    상품가격
    참가비 : 52,000원
    여행기간 당일여행 예약인원 : 정원 40명 (최소출발 0명)
    여행지역 전남 진도군
    이용교통 관광버스 및 승합차
    포함내역간단한 조식(김밥 +생수), 산행지(여행지) 왕복 차량비 + 가이드비
    불포함내역중식 및 간식
    출발지역
     

    아래 출발일자를 선택하여 예약할 수 있습니다. 확정 가능 대기 마감

     
    2022년 1월
    2022년 2월

프린트하기










덧없이 흐르는 세월은 모든 것을 바꾸어 놓는다. 세월이 가면 변하는 게 비단 사람뿐만 아니라 산도 변하는 시대이다. 격세지감이라고 하지만 그것은 순전히 사람 탓이다. 그것을 웅변으로 대변하는 산이 바로 전남 진도 지산면 심동리 동석산(童石山)이다.

초창기 동석산은 전설의 산이었다. 바다에서 태어나 바다를 유리(遊離)한 죄로, 평생 다도해를 그리워하는 산이라고도 불렸다. 산의 최고 높이라야 고작 240m, 험준한 산세에 옹골찬 바위 능선으로 철옹성을 쌓아 인간의 근접을 절대 용납지 않았기에 그 위명이 더욱 드높았는지도 모른다. 그러나 이제는 어느 누구라도 갈 수 있는 평범한 산으로 변모했다. 세월과 사람에 치이고 시설물이 설치된 탓이다.

목숨을 담보로 짜릿한 산행을 보장한 악명 높은 동석산은 1990년대 중반, 처음으로 일반에 소개됐다. 그러나 대구에서 진도까지는 거리가 너무 멀었고 교통마저 불편했다. 그러다 대구에 이 산이 처음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대구등산학교 암벽반 10기들에 의해서였다. 동석산이 지역에서 각광받기 시작한 것은 2003년 이후다. 워낙 이름 없는 산이라 무박 2일로 떠나는 산행으로는 외면 받았지만 필자가 오전 5시 출발, 당일 다녀오는 산행으로 동석산을 지역에 처음 소개했다.

동석산은 진도에서도 가장 외진 최서남단에 위치해 있다. 5만분의 1 지형도에는 동석산이란 지명은 없고 석적막산이라 표기돼 있다. 암벽미와 암릉미는 기가 막히게 탁월한 산이다. 서남쪽의 바다 조도에서 보면 어머니가 아이를 안고 있는 형상이다.

산 자체가 거대한 성곽을 연상케 하는 바윗덩어리로, 1.5남북으로 이어져 있다. 암릉 중간마다 큰 절벽을 형성하고 있어 경관이 수려하다. 암릉 앞부분 남쪽에는 심동저수지, 동쪽에는 봉암저수지가 눈을 즐겁게 하고 서해와 남해의 섬들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이번 산행의 총 길이는 약 7km이다. 천종사 입구에서 시작해 세방낙조휴게소에서 마무리한다. 순수하게 걷는 시간만 3시간30, 휴식 등을 포함하면 4시간30~5시간 정도 잡아야 한다.


11/28진도 동석산 암릉종주애기봉세방낙조휴게소

◈출발 시간:법원정문 05:30, 동아쇼핑 05:40,

신남4거리 05:45 광장코아05:50,

성서홈플러스06:00

◈산행 코스1:하심동 ~천종사 주차장~미륵좌상~잇딴 암봉~칼날능선 북봉~동석산 정상~우회로~삼각점봉~석적막산~가학재~작은애기봉~안부 갈림길~임도~팔각 전망대~세방낙조휴게소

◈산행 코스2:가학리- 가학재-전망대-작은애기봉-큰애기봉-세방낙조전망대(자유)

◈대구 도착 예정시간:21:00 정도(도착예정)

◈참가비:₩ 52,000

◈포함사항:산행지(여행지) 왕복차량비,간단한 조식 및 생수

◈문의 및 예약전화:256-0786, 010-3818-0786,

◈준비/복장:산행 및 트레킹 복장,간식,개인비상약 등

◈차량최소인원:5명이상 출발/ 45인승 관광버스(성원(20명) 미달시 스타리아 진행

모바일버전